공지사항

2019. 4. 2. 21:56
ordinary judain

선생님


저는 왜 주말만 되면 비염이 심해질까요





아무래도 다른 문제가 있다 싶어

검사를 받아보았다.


찾아간 병원에서 하는 검사는

MAST 알레르기 반응 검사



간단하게 피 뽑고 나서

며칠 뒤 결과지를 받으러 다시 내원했다.


진료비는 4만원 정도 나왔는데

감기 증상 있어서 진료받아 (초진)

검사비가 얼마인지는 모르겠다.









이 수많은 항원들 중

뭐가 나오긴 나올까 했는데

정말 나옴 ㅋㅋㅋㅋㅋㅋㅋ






높은 위험 수준은 아니지만

내 피가 반응한 항원은

진드기, 번데기, 집먼지.



번데기 뭐죠?

ㅠㅠ



가끔 깡통 번데기로 혼술안주 하면

막 얼굴이 가렵고 올라왔는데

알러지가 있는 거였다 ㅠㅠ






알러지 반응이 나왔으니

회피요법을 당장 시행하기로 했다.



<집먼지 진드기 주요 회피요법>


집안 패브릭 주1회 이상

헤파필터 진공청소기 돌리기


진드기 방지 특수침구류 교체하기


60도씨 이상 온수로 세탁하기


집안 온도 20도, 습도 40도 이하

서늘하고 건조하게 유지하기


하지만 봄, 가을은 가습하기


(너무 어려운데??)







주말 내내 안방에서 둘둘 감고 있는

침구 청소가 가장 시급한 것 같아

이런저런 대책을 마련했다.



가끔 돌리던 침구청소기

이틀에 한번 돌리기


에탄올(약국용) 250ml

+ 티트리 오일 5ml

주말에 뿌리기


피톤치드를 더해줄 편백수

틈틈이 침실에 뿌리기






내가 부지런하지 않아서

내 코가 아픈 것이구나~ 싶어


​날 좋을 때는 무조건 환기하고,

열심히 쓸고 닦고 해야지 했는데


이렇게 청소하다가 병들겄엉...


특히 한 손으로 침구청소기 

한참 하니 손목이 너덜너덜해진다 ㅠ 



집에서 잘 쉬기 위해

쉬어야 할 시간에

청소를 하는 아이러니?






흐엉, 이렇게라도

비염인간을 어서 벗어나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