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 6. 30. 21:46
cook judain

장맛비가 오락가락


태풍 소식도 있고,

집 안 공기도 눅눅해서

자꾸 늘어지는 기분이 들었다.


잘 먹고 기운을 내야지!!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오이미역냉국을

만들어 보았다.





준비한 재료 :


적당한 미역, 오이 1개, 양파 1개,

쳥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다진마늘 1, 국간장 1, 식초 반 컵,

설탕1, 멸치액젓 조금




내가 만든 방법 :


1. 불린 미역을 꼭 짜서

양념들을 넣고 무쳐준다.


2. 오이, 양파 등의 재료에

양념 간 한 미역을 섞고

물을 붓는다.


이때 한 번에 다 먹을 양이

아닐 거 같아서 미리

큰 밀폐용기에 담아서 했다.


3. 맛을 보면서 간을 조절한다.

(식초를 계속 넣음 ㅋㅋ)


4. 얼음도 넣어서

시원하게 담아낸다. 끝~~





얼음이 녹으면서

계속 싱거워졌지만,


같이 먹은 오징어볶음이 매워서

바로 미각 상실 ㅋㅋ


이렇게 나의 첫 오이미역냉국은

매운 맛으로 달아오른 혀를 달래는

시원한 맛으로 역할을 다 했다.





따로 불 앞에서 조리하는 과정이 없어

간편하고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오이미역냉국!!!


아직 한~참 남은 여름,

자주 먹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