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7. 3. 23. 06:51
wedding judain

드레스 못지 않게

신경 쓰였던 남자 예복-


제대로 된 정장이 없는 차군을 위해

예복은 맞춤 정장으로 결정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 좋다는 곳도

한 군데 가보긴 했지만,


우리가 선택한 곳은

포튼가먼트 합정점 :)




방문했을 때는 막 합정에서

서교동으로 이사한 때였다.






외관으로 보면 망원동 카페 같다.

ㅎㅎㅎ


주차 공간도 널찍하니 좋고!






왠지 킹스맨이 생각나는

내부 공간 ㅎㅎ


근사하고 멋지다.






뷰가 좋은 상담실!



맞춤 예복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방식들이 있는지-

스마트하고 젊은 사장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맞춤은 크게 수제와 반수제가 있는데,

반수제는 본드 같은 걸로 원단을 붙이고

수제는 이런 접착 없이 기술적인 바느질로

붙이는 차이가 있다고 했다.


차군은 직접 만져보고 샘플을 입어봐도

둘 다 좋다고 ㅎㅎ



잠깐 입었을 때의 느낌은 그러한데, 


상체가 너무나 발달한 차군의 체형상

일반 기성복은 등판 쪽 주름이 생겨

이를 최대한 보완해 줄 수 있는

수제 정장을 하기로 했다.







예복 패키지는 원단과 공법에 따라

프로모션 가격이 달라지는데


하나하나 차이점을 설명듣고

이태리 까노니꼬 원단,

색상은 다크 네이비를 골랐다.


예상보다 가격대가 좀 있었지만,

예쁘게 입고 나한테 오라고

좋은 걸로 덥썩ㅎㅎㅎ








카라, 주머니, 손목 디자인,

쟈켓 트임, 바지단 스타일까지


취향이 서로 모나지 않아서

수월하게 척척- 선택하고!


셔츠 손목 부분에는

이니셜도 추가요~



예복이니까 본식 이후에 다시

일반 정장 스타일로 리폼을 받으면 되는데,


알아보니 이 리폼 과정에 대해

원단이 손상된다던지,

좋다- 안좋다 의견이 달랐다.


다 이쪽 분야에서 수십년 경력의

전문가 분들이 잡아주는 거니까

믿고 맡기면 되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ㅎ





가봉 일정까지 체크하고,

마지막으로 치수 재기!






굉장한 내공이 느껴지는

재빠른 장인의 손길~


치수는 숫자에 불과하지만

다소 노골적이기도 했다.

ㅋㅋㅋ






그리고 몇 주 뒤!!






스튜디오 촬영이 얼마 안남아서

최대한 빠르게 가봉 일정을 잡아


다시 방문한 우리 ㅋㅋ





듬성듬성 바느질 가봉 상태-

이렇게 입은 상태로 꼼꼼하게

들뜨는 부분들을 잡아주셨다.


차군의 듬직한 상체를 보고

이제 운동 그만 하라고 ㅋㅋㅋ







다리 쪽 라인을 잡아주시면서는

무슨 운동을 했냐고 ㅋㅋㅋ







사장님도 함께 나서서

라인을 잡아주시는 모습 :)






스튜디오 촬영 맞춰서

촬영 예복과 악세사리를 빌려왔다.


한 통에 이만큼이

다 들어있는 게 한 세트!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것도 많은데

차군은 기본 정장과 정복 스타일로

이미 컨셉을 잡아놔서-


빌려온 악세사리는 아쉽게도

쓸 일이 없었다.



제대로 된 수제 맞춤 정장 핏은

스튜디오 촬영 원본으로 공개하기로 하고!








이렇게 포튼가먼트로

예복 맞춤정장을 진행하게 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전국 체인점이라는 것!


A/S도 전국 매장 어디서든

가능한 부분도 있지만



사실 지방에 있는 아빠 맞춤 정장을

따로 알아보는 것도

은근 신경 쓰이는 일 중 하나였는데,


포튼가먼트 매장은 전국에 있는데다

혼주 패키지 가격으로

차군 아버지는 합정점,

우리 아빠는 부산 센텀점-

이렇게 나눠서 가능하게 해주시니!!


나름 나에게는 엄청난 메리트였다.




알아보니 몇 년 전 오빠 결혼 때 구입한

브랜드 기성복 혼주 정장이

이번에 한 맞춤 가격의 두 배 정도였다고.


원단 수준은 비슷한데,

어찌 이런 가격 차이가ㅠ


고급 브랜드 따질 게 아니라

제대로 경력 보유한 전문샵에서

오래 입고 관리받기 편한 맞춤 정장 하는게

정말 훨씬 나은 것 같다!







맞춤 셔츠, 맞춤 정장 상담받고

망원동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위치!


=포튼가먼트 합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