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7. 6. 26. 21:00
cook judain

오랜만에 비가 시원하게 내렸다.


촉촉한 퇴근길-





오늘은 예정된 저녁 메뉴가 있었으니


며칠 전부터 내가 노래를 불렀던

감자계란국!





회사 점심 백반으로 먹어보고

간단하게 끓여먹을 수 있겠다 하며

도전 의지를 불태웠는데

일주일 만에 실행에 옮겼다.








준비한 재료 :


국물용 멸치, 다시마, 건새우, 말린 표고버섯,

달걀 2개, 감자 2개 반, 양파 작은 거 1개, 파,

국간장, 소금, 멸치액젓


(감자는 물에 담궈 전분을 빼줘유~)




내가 만든 방법 :


1. 냉동되어 있던 멸치, 건새우 표고버섯을

팬에 기름없이 한번 볶아내고

다시마와 함께 거름망에 넣는다.


2. 냄비에 물을 넣어 끓이다가

거름망을 넣고 육수를 만든다.


3. 육수에 감자를 넣고 익으면,

양파도 넣고 폴폴- 한 김 더 끓여내다가

국간장과 멸치액젓으로

맑은 국물 상태를 유지하면서 간을 한다.


4. 풀어놓은 계란을 넣고

파도 넣고 완성!






과정샷을 급하게 찍으면서 했는데

온통 흔들려서 ㅋㅋㅋ 내공 부족인가.


요리 블로거의 길 ㅋㅋㅋㅋㅋ




양 조절에 실패하여,

너무 많이 해서 내일 또 먹어야 한다.








그래도 차군이 맛있다고 해줬다.


포슬포슬한 감자가

입 안에서 사라지는

맛있는 경험!!






약간 감자수제비의 기분도 느껴지는

국물맛 ㅋㅋㅋ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