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7. 11. 15. 23:52
cook judain

스파게티를 간단하게 해 먹다 보면

왠지 아쉬워 지는 피클-


만들기 쉽다고들 하니,

나도 한번 도전해 보았다.






생전 처음 피클 만들기!!!!



망원 시장에서 오이 3개 천원,

이마트에서 유리병 삼천원-


무는 냉장고에 있던 걸로.







내가 만든 방법 :



1. 유리병을 깨끗하게 준비한다.


2. 오이와 무를 썬다.


3. 잘 말린 유리병에 오이와 무를 넣는다.


4. 냄비에 월계수잎, 식초1, 설탕1, 물3

넣고 피클물을 끓인다.


5. 오이와 무가 담긴 병에

피클물을 붓는다.


6. 상온에서 하루 두고, 냉장고에 넣는다.








저녁 늦게 만들고,

다음 날 퇴근하고 와서

냉장고 직행-



처음엔 살짝 밍밍한 듯 했는데

"이게 바로 집에서 한 맛"이라고

차군에게 강요하며 ㅋㅋㅋ


나름 매 끼니마다

반찬으로 꺼내 먹었더니


일주일 정도 만에 다 먹었다.


괜히 스파게티 한번 더 만들어 먹고

ㅋㅋㅋ




아래로 갈수록 오래 묵혀서?

맛이 있어짐 ㅋㅋㅋ





아, 쉽네요. 피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