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 4. 6. 00:00
cook judain

우연히 홍차시럽 만들기 레시피를 보고

도전 의식이 생겼다.


생각보다 만들기 쉽네?



재료는

홍차 티백, 설탕, 물

이렇게만 있으면 된다.





벼르다가 퇴근길에 홍차 티백을 샀다.


홍차 종류가 많은데 레시피 공유하다가

비교적 진한 잉글리쉬 블랙퍼스트를 추천받아서

트와이닝스 껄로 샀다.








먼저 시럽을 담아놓을 병을 찾아서

팔팔 끓는 물에 소독 시작.


이마트 자주에서 산 멀티팟을

처음 개시했다.


파스타면 삶고, 육수 우려내고,

이렇게 소독할 때 사용하기 좋음! ㅎ





그리고 동시에 시럽 만들기도

이어갔다.





(스텐냄비 요즘 빡빡 안 닦았더니 ㅋㅋㅋ)






홍차 티백은 다섯 개를 종이꼬리 잘라내고

끓는 물에 넣어 2분 좀 넘게 우려냈다.


우려낼 때는 약불로 조절했다.

물은 500ml 정도,

(컵으로 대충 개량하다 보니...)







티백을 건져낸 다음엔,

설탕 투하!


달달하게 하려면

물과 설탕을 1:1 비율로 넣는데,

나는 설탕을 조금 덜 넣었다.


첫 시도니까 보수적으로 ㅎㅎ







와아아,

설탕이 너무 들어간다...


또 해먹으려면 유기농 설탕을 사야겠다...




이제 중요한 것은

절대 휘휘 저으면 안된다는 것!


설탕 녹으라고 막 저으면 안된다.

결정이 생기거나 굳을 수 있다고!!!


그냥 가만히 내버려 두시오~~~



20분 정도 중불에 졸이면 된다고 했는데,

나는 30분 정도 졸인 것 같다.







시럽이 다 식으면 소독해 둔 병에

담아서 저장!






홍차시럽으로 밀크티


- 우유에 홍차시럽 넣고 전자렌지 2분!

- 얼음 넣으면 아이스밀크티~






막 만든 따끈따끈한 홍차시럽으로

밀크티를 만들어 보았다.







우유에 한 스푼씩 넣는데

생각보다 밀크티 색깔이 안 진해져서

계속 시럽을 넣다보니 너무 달아졌다

ㅋㅋㅋ


황금비율을 어서 찾아야 할 터인데....



밤 열한시 넘어 타르트랑

이걸 먹고 있는 나도 참 ㅋㅋㅋㅋ




밀크티 좋아하는 우리집 양반이

잘 먹어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