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4. 3. 8. 08:15
ordinary judain



주말에는 밀린 잠을 자고 오후가 되서야 일어날 때가 많았는데, 어찌된 일인지 주말 아침잠이 없어졌다. 오늘도 일찍 뜬 눈으로 타이머 걸어놓은 라디오가 켜진 걸 듣는 중.

라디오 채널은 89.1 KBS 고정. 아침에는 몇년 째 황정민의 FM대행진을 듣는데, 평일에는 코너 진행에 따라 대략적인 시간을 알 수 있어 출근 준비에 도움이 된다.

7:08 날씨를 알려준다 / 스킨로션을 바르며 뭘입을까 생각한다.
7:15 모닝 스포츠 / 내가 일부러 찾아보진 않는 뉴스 스포츠면을 훑어준다. 축구며 야구며 해외 소식까지. 회사에서 전형적인 남자들의 스포츠 얘기에 끼여있을 때 종종 도움된다.
7:30 청취차 참여 퀴즈 / 머리를 말리며 퀴즈를 맞춘다.
7:40 이즈음에 성대모사 잘하는 개그맨 안윤상 목소리가 나오는데 이때 라디오를 끄고 현관문을 나서야 한다. 지하철 타러 가면서는 어플 'K플레이어'로 이어서 청취.
8:00 신도림을 통과하면 셔틀버스에 무사히 탑승할 수 있다. 김내숭과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담은 콩트가 나올 때 셔틀버스는 출발하고, 그날의 뉴스와 함께 자유로를 달린다.

요일별 컨텐츠도 유익하다. 월요일에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개그맨 이문재님이 게스트로 나온다. 금요일에는 영화 추천을, 토요일에는 책 추천을, 일요일에는 밴드 소란이 나와서 각종 연애담도 나눈다.

이렇게 하루의 시작을 함께 하는 컨텐츠. 시사, 인문, 교양 전반을 다루는 데일리 서비스. 잘 짜여진 편성과 컨텐츠로 매니아를 만드는 일이 왜 이렇게 어려울까.... 아, 아침부터 일 생각을. 워워~